구동프로그램은 어디서 설치 하나요?
[BioSign 2.0 다운로드 센터] 를 접속해 구동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서 복사는 어디서 하나요?
코스콤 공인인증센터 , 한국정보인증 , 한국전자인증 , 한국무역정보통신에 들어가서
인증서를 보안토큰으로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증서 발급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삭제는 어디서 하나요?
BioSign 2.0 홈페이지의 하단에 "인증서 관리(복사/갱신/삭제)"로 들어가시면 [인증서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인증서 갱신 후 나라장터 로그인 시 "전자서명생성실패" 라고 나옵니다.
위의 메세지가 나올 경우에는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연락하셔서 원격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혹은 컴퓨터를 재시작 한 후 BioSign 구동프로그램(32bit/64bit)을 재설치하고 로그인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법인인증서의 정보를 찾을 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지문보안토큰에 들어가는 법인인증서는 서명용 인증서와 암호화용 인증서가 복사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은행에서 발급받아 복사하는 경우에는 서명용 인증서만 발급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인증서 기관에 문의하셔서 암호화용 인증서가 발급이 되었는지 확인하시고 다시 복사해보시기 바랍니다.
 
 
나라장터 로그인 시 "보안토큰을 읽는 중 에러가 발생 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인증서 초기화를 진행하지 않고 인증서 복사를 진행해 인증서가 제대로 복사가 되지 않아 나오는 오류 메세지 입니다.
[인증서 초기화] 에 접속해 인증서 초기화 후 공인인증서를 다시 보안토큰에 복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셨는데도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고객센터(1688-089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핀 번호
BioSign 지문보안토큰은 안전을 위하여 생체인증과 더불어 2차 인증으로 PIN 번호를 입력하게 되어있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내부에 보안칩을 사용해서 원천적으로 인증서 유출이 불가능해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핀 번호는 초기 “ 00000000 “ 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핀 번호 5회 이상 틀릴 경우
지문보안토큰이 LOCK(잠금) 상태가 됩니다. PIN 번호를 초기화 하시기 전까지 BioSign의 사용이 제한 됩니다.
잠금상태가 됐을 경우에는 BioSign 메인 홈페이지의 PIN 번호 관리 및 토큰정보확인으로 들어가서 [PIN 번호 초기화]를 수행합니다. 초기화 후 PIN 번호는 “ 00000000 “ 으로 설정 됩니다.